CJ제일제당이 비비고 죽 파우치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파우치형 죽의 신메뉴 확장을 통해 다양화, 세분화되는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키면서 시장 지배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죽 파우치형 신제품은 1~2인분 용량(450g)의 ‘비비고 녹두닭죽’과 ‘비비고 김치낙지죽’으로, 여름철 보양식, 외식 전문점의 수요를 겨냥한 메뉴들이다. 최근 죽을 아침 대용식, 건강식, 다이어트식 등으로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보다 차별화되고 특화된 즉 메뉴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기획, 출시됐다.
‘비비고 녹두닭죽’은 구수한 녹두와 함께 큼직하고 담백한 닭가슴살이 그대로 들어 있어, 바쁜 아침 든든한 식사나 기운 없을 때 속 편히 먹을 수 있는 보양식으로 좋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조돼 특히 닭과 야채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비비고 김치낙지죽’은 잘 익은 김치와 콩나물, 쫄깃한 낙지가 매콤한 해물육수의 깊은 맛과 잘 어우러진 메뉴이다. 한 여름 입맛을 살려주는 별미죽이나 음주 다음 날 해장 음식으로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비비고 죽은 파우치형 6종과 트레이 용기형 6종의 총 12종 메뉴를 갖추게 됐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죽은 기존 편의점, 일반슈퍼 경로 중심의 용기형 판매 위주에서 대형마트, 체인슈퍼에서의 파우치형 판매 중심으로 시장 판도와 소비 행태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다양한 파우치죽을 추가로 내놓아 비비고 죽이 ‘죽의 일상식화’ 트렌드 선도, 시장 성장 견인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