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헬스케어가 강세다. 애플이 미국 온라인스토어에 혈당측정기 키트인 원드롭을 출시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4일 오전 9시 29분에 전일대비 6.91%(150원) 오른 2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세계최초로 iOS와 Android OS(갤럭시)모두에서 동작하는 스마트폰 연동 혈당측정기를 출시했다.
필로시스헬스케어에 따르면 관련 주요 특허는 △스마트폰 연동 혈당측정기를 제조하는 하드웨어에 관한 원천 특허 △스마트폰과 연동된 혈당측정기의 동작을 정의하는 특허 △혈당스트립 구매, 혈당 단위 자동 계산 및 병원 차트와의 자동 연동에 관한 특허 등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모델을 모두 망라한 기술에 관한 17개의 등록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21개의 관련 특허를 출원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애플이 모바일 혈당측정기 출시를 통해 의로 및 헬스케어 산업에 진출하면서 국내외 혈당측정기 시장이 본격 확대될 것”이라며 “필로시스헬스케어는 IoT, 자동화, 빅데이터 등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지메이트 헬스케어 서비스(Gmate HealthCare Service)를 중심으로 당뇨관리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