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이 SK플래닛과 함께 ‘시럽(Syrup)’ 전용 펀드몰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시럽은 2010년 SK플랫폼에서 출시한 모바일 전자지갑 플랫폼으로 누적 가입자수 1500만 명, 월 이용고객 600만 명에 이른다. 전용 펀드몰 오픈에 따라 시럽 이용자들은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쉽고 편리하게 펀드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오픈 된 전용 펀드몰에는 약 350여 개의 주요 공모펀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에서 엄선한 추천펀드와 기간별 수익률 상위 펀드 등 이용자들이 펀드를 선택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시럽 이용자들은 앱 내 전용 펀드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펀드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유진투자증권 시럽 전용계좌 개설과 간편비밀번호 6자리 등록을 해야 한다. 시럽 앱 외에도 OK캐쉬백 앱을 통해서도 전용 펀드몰 접속이 가능하다.
이번 시럽 전용 펀드몰 서비스를 기념해 유진투자증권에서는 오픈 이벤트도 마련했다. 1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전용 펀드몰을 통해 신규 계좌를 개설하고, 10만 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50만 원 상품권, 제빙기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펀드몰을 통해 온라인 펀드(AE·CE·E클래스)에 가입하면 금액대별 OK캐쉬백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가입 금액구간이 100만 원 이상일 경우 OK캐쉬백 1만 포인트를, 500만 원 이상이면 2만 포인트, 1000만원 이상은 3만 포인트, 5000만 원 이상은 최대 5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박찬형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중형 증권사 중 핀테크 플랫폼과 협업해 전용 펀드몰을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펀드 투자가 어렵고 낯설어 하는 고객들이 좀더 쉽고 편리하게 투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여 펀드몰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