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25일 오후 4시 30분부터 역삼지점에서 ‘제20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는 PST 이론에 관한 국내 대표 정기 공개강좌다. 이번 20차 설명회에서는 ‘PST 이론’ 고안자인 권오진 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가 강사로 나서 PST 지표를 활용한 효과적인 투자전략을 안내할 예정이다.
'PST이론'이란 주식과 선물시장에서 ‘추세(Trend)’는 ‘주기(Period)’와 ‘힘(Strength)’으로 이뤄져 있다는 가정 아래, 이를 활용한 차트 분석방법과 매매기법을 제공하는 이론이다. 시장에서 추세에 밀리지 않는 진입시점을 포착하고, 전고점 혹은 전저점을 예측하는 데 효과적인 이론으로 평가 받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2017년부터 PST 지표를 HTS(홈트레이딩시스템)에 탑재해 왔다.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는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가 650여 명에 달한다. 2017년도에는 격월 단위로 진행됐으나 투자자들의 요청에 따라 2018년 하반기부터는 매월 시행하고 있다.
한기철 유진투자증권역삼지점장은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당분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식, 선물 등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참가신청이나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