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소통팔달 2기는 지난달 24일부터 2주간 공개 모집을 통해 20~60대까지 총 40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앞으로 5개월에 걸쳐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SNS), 영상 콘텐츠 등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영상 콘텐츠 기자단은 현장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흥미를 유발한다는 계획이다. 공단은 올해 온누리상품권 발행 2조 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이번 소통팔달 기자단에 온누리상품권 체험단을 모집, 후기를 통해 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조봉환 이사장은 "변화하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모습을 살펴보고 현장을 그대로 담아 달라"며 "올해 소통팔달 기자단의 생동감 있는 영상과 콘텐츠들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