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5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70.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662억 원으로 14.2%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173억 원으로 32.5% 감소했다.
게임 부문 매출은 ‘컴파스’, ‘요괴워치 푸니푸니’,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꾸준한 인기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다만 연초 진행한 주요 모바일 게임의 콜라보레이션과 이벤트에 대한 기저 효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영향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8%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4%, PC 게임은 36%이며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국내가 41%, 해외가 59%다 .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의 지속적인 거래 규모 증가와 주요 사업의 확대, NHN한국사이버결제를 중심으로 한 PG 사업의 시장점유율 확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293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코미코의 트래픽 증가와 지난해 3분기 편입된 위즈덤하우스의 매출 반영 효과로 인해 477억 원의 매출액을 나타냈다.
커머스 부문의 매출은 NHN 글로벌의 도소매 연결 플랫폼 사업과 에이컴메이트의 건강식품 특화 B2B 사업, NHN고도의 매출 증가가 더해져 475억 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282억 원, 기타 사업은 90억 원의 매출을 각각 달성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기대작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용비불패M 외에도 글로벌 애니메이션 IP 기반 게임과 미드코어 장르의 게임을 각각 개발 중”이라며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입증 받고 있는 페이코는 한 차원 더 진화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