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의 6~7월 공기청정기 판매 대수가 전년 같은 대비 약 30% 증가한 5000대를 기록했다.
9일 청호나이스는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환경적 요인이 많은 봄, 가을이 전통적인 성수기로 알려져 있지만, 여름시즌인 6~7월 공기청정기 판매 대수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공기청정기가 사계절 생활가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셈이다.
여름시즌 공기청정기 판매가 증가한 요인으로는 미세먼지 이슈에, 무더위로 인한 에어컨 사용으로 실내 환기를 자주 시키기 어려운 점, 환경적 요인 외에도 공기청정기를 2대 이상 구매하는 가정이 증가한 점 등이 꼽힌다. 청호나이스의 경우, 계절별로 바꿔 쓰는 기능성 3종 필터가 적용된 ‘청호 공기청정기 A600’이 6~7월 전체 판매량의 30%를 차지하며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청호 공기청정기 A600’은 1단계 프리필터, 2단계 기능성 3종 필터, 3단계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4단계 탈취필터를 적용했다. 시기별로 문제를 해결하는 특화된 기능의 3종 필터를 교체 사용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준다.
정휘철 청호나이스 대표이사 부회장은 "실내공기 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공기청정기가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잡는 주 요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며 “청호나이스는 현재 제습·가습 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 0.1µm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울파필터 공기청정기를 비롯, 총 20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제품 개발을 통해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