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K뷰티, 러시아에 알린다...'레뚜알' 진출"

입력 2019-08-13 09:10수정 2019-08-13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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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뚜알 전경(사진제공=코스맥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회사 코스맥스가 러시아에 진출한다.

코스맥스는 러시아 최대 화장품 유통채널 레뚜알(L’etoile)사에 PB(자체 상표) 제품을 수출한다고 13일 밝혔다. 레뚜알은 러시아 지역 1위, 세계 3위 규모의 화장품 유통 채널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등 280여 도시에 10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러시아의 세포라’로 불리는 레뚜알은 약 200여 개 브랜드 1만여 개 상품을 취급한다. 다양한 PB 라인도 갖추고 있으며 단독 국가의 편집숍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코스맥스가 레뚜알에 제공한 신제품은 OBM(Original Brand Manufacturing)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기술력으로 승부했던 ODM 방식보다 한층 더 진화한 것으로 △브랜드 △용기 디자인 △제품개발 △생산 △마케팅 컨설팅까지 맞춤형으로 선보인다.

제품의 브랜드는 각각 베지테리아(VEGITERIA)ㆍ율희(Yurl-Hee)로 스킨, 로션, 에멀전, 세럼, 마스크 등 42개 품목을 판매한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그동안 아시아를 중심으로 확산되어 온 ‘코리안 뷰티’의 수요가 중동, 남미를 넘어 이제는 미국은 물론 유럽 등의 뷰티 산업 선진국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은 혁신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레뚜알 관계자는 “코스맥스가 가지고 있는 품질테스트, 공정관리, R&D 융합조직 구조 등의 글로벌 시스템을 보고 매우 흡족했다”며 “새로 론칭된 제품들은 러시아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라트비아 등 주요 거점지역으로 판매돼 인기를 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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