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인류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14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제공=신한카드)
신인류는 ‘신한카드 인플루언서&유튜버 육성 프로그램’의 약어다. 참가자는 대학생 제작자 30여 명이며 앞으로 3개월간 영상 제작 실무와 유튜브 생태계 등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교육 이후에는 신한카드와 협업해 신한 페이판과 을지로 3가 프로젝트 등 신한카드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신한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다.
신한카드는 참가자에게 프로젝트 동안 영상 제작비와 월별 우수 팀 상금을 지원한다. 회사는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협업하며 지원도 계속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인류 프로젝트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대학생들과 함께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이들이 제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