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타임커머스 티몬의 ‘앵콜 기획전’이 갈수록 인기다.
티몬은 특정일에 진행하는 데이 매장의 인기 상품을 하루 더 연장해 판매하는 앵콜 기획전이 데이 당일 매출의 평균 46%까지 나올 만큼 관심을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티몬 앵콜 기획전은 퍼스트데이, 티몬데이 등 인기 데이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특별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상품을 선정해 하루 더 연장 판매하는 매장이다. 해당 데이 매장에서 선보였던 가격과 구성 그대로 각 특가 데이 바로 다음 날 실시하고 있다.
7월부터 시작한 앵콜 기획전은 7월 한달 간 총 13회, 1382개의 앵콜 딜을 진행했다. 한 달간의 앵콜 기획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들 전체 매출은 해당 데이 당일 매출의 평균 46%까지 나올 정도로 앵콜전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데이 매장 당일보다 구매가 가장 높은 앵콜 기획전은 인기 전자제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디지털데이 앵콜전’이다. 디지털데이 앵콜전의 매출은 전날인 당일 매출의 80%에 달하며, 앵콜딜 중 오히려 당일보다 매출이 더 높았던 딜의 비중도 28%로 나와 앵콜 기획전 중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티몬은 가격에 민감한 고단가 카테고리일수록 앵콜전에 대한 고객 요구가 높다고 분석했다. 단가가 높은 전자제품의 경우 구매 전 가격검색을 통해 비교를 하지만, 정작 최저가를 찾는다고 해도 구매를 망설이다 특가 판매기간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앵콜전을 하게 되면 바로 다음 날 최저가 수준의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하루 더 제공하기 때문에 구매율이 높다는 설명이다. 실제 디지털데이의 평균 객단가는 타 매장에 비해 3배 이상 높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고객들에게 타임커머스 매장의 혜택을 하루 더 제공하기 위해 앵콜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며 “디지털데이 등 데이 매장에서 구매를 망설이다 안타깝게 기회를 놓쳤던 고객들은 바로 다음날 실시하는 앵콜 기획전을 꼭 기억하고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지금까지 퍼스트데이와 티몬데이를 비롯해 20일데이, 30일데이, 리빙데이, 리퍼데이, 디지털데이, 무료배송데이 등의 앵콜 기획전을 실시했다. 17일 토요일에는 무료배송데이 앵콜 기획전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