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지역 e스포츠 축제에 적극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디션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리는 ‘충주 세계무술축제’,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이용자 층이 넓고 온·오프라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게 특징이다.
잇따른 지역 대회 참가는 오디션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긍정적인 게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한빛소프트는 충주와 성남 행사 현장에 각각 부스를 마련하고 참관객에게 오디션 체험 쿠폰을 지급하는 등 홍보와 소통에 나선다. 또 경기 현황은 유튜브 한빛소프트 공식 채널을 통해 운영하는 '아이게림 TV'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는 6명이 5라운드 경기를 치러 승점 합계로 1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충주 무술 축제에서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모집한 64명의 참가자들이 실력을 겨룬다.
박상헌 한빛소프트 오디션 PM은 “성남과 충주 지역 e스포츠 축제에 잇따라 참가함으로써 게임은 유해한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놀이 문화임을 알리는 동시에 오디션 이용자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연말 열리는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등 다양한 대회를 통해 게임 문화 확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