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중국의 파트너사 ‘나인유’와 오디션에 대한 서비스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오디션은 오는 2022년까지 추가로 중국 현지 서비스를 보장받게 됐다.
나인유는 오디션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15년째 중국 서비스를 맡아온 주요 파트너사다. 앞서 나인유는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 문제가 한창 이슈였던 지난 2017년에도 한빛소프트의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에 총 200만달러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며 파트너십을 확인했다. 이는 오디션 IP(지적재산권)에 대한 잠재 가치를 높이 평가한 결과다.
오디션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수 7억 명을 확보한 온라인 게임이다. 지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로 15주년을 맞았다. 현재 서비스 중인 국가는 한국과 중국, 대만, 홍콩, 베트남,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남미, 북미 등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판호 발급문제로 국내 게임의 중국 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오디션은 현지 파트너와의 오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중국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며 “중국은 오디션 글로벌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으로서 앞으로도 나인유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