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 해외에서 호응 높아
SK이노베이션은 자사의 기업 PR 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론칭 17일 만에 3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번 기업PR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기업 PR 캠페인은 영문 영상의 조회 수가 국문 영상 대비 약 5배 높아 해외에서 더 큰 호응이 일고 있다. 5일 기준 영문 영상 조회 수는 약 2500만 회, 국문 조회 수는 약 500만 회다.
해외 시청자들은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을 남기며 관심을 표하고 있다.
이는 SK이노베이션의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친환경 사업에 대한 해외에서의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해외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그룹III 윤활기유)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이번 기업 PR 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전략’ 실천 의지가 해외 시장에까지 전달되길 바란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친환경 가치 창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