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온라인 전용 브랜드 통해 전 연령을 아우르는 브랜드 인지도 구축"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기존 시니어 세대부터 밀레니얼 세대까지 고객 확장을 위해 신규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론칭했다.
패션그룹 세정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 ‘웰메이드컴(WELLMADE COM)’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웰메이드컴은 편안함을 뜻하는 ‘comfort’의 의미를 담고 있다. 'Welcome to the Comfy Life'라는 브랜드 콘셉트 아래 편안함과 멋이 공존하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루기 쉬운 소재, 세심한 디테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시간ㆍ장소ㆍ상황(T.P.O)에 구애 받지 않고 부담 없이 활용하기 좋은 데일리 웨어를 제안한다.
웰메이드컴은 오래 입을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옷을 찾는 모든 연령대의 남성들을 겨냥하고, 기존 웰메이드의 시니어 세대부터 새로운 소비 주축으로 주목받는 밀레니얼 세대까지 고객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웰메이드컴’은 트렌드 변화와 나이의 제약 없이 즐겨 입기 좋은 기본 아이템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소취 기능이 뛰어난 데오드란트 테이프가 적용된 이너웨어, 히든밴딩 처리로 편안함을 극대화한 팬츠 등 ‘품질’과 ‘기능’을 강화해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브랜드 메인 모델은 시니어 모델 김칠두 씨를 발탁해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층은 물론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시니어 세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려는 패션 브랜드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며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웰메이드에서 신규 론칭하는 ‘웰메이드컴’을 통해 새로운 소비자층 확대와 더불어 웰메이드만의 시장 경쟁력을 확고히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웰메이드의 신규 온라인 브랜드 ‘웰메이드컴’은 9일부터 세정 공식몰을 통해 오픈하고, 추후 종합몰에도 입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