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대만 현지 인기 상품 스파이시어포왕·KAISI 밀크티 등 6종 신규 도입
GS리테일은 대만 무역 전문 기업 Tait(테이트)와 손잡고 PB (자체브랜드) ‘유어스’의 대만 수출 확대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목표는 연말까지 상품 20종이다.
GS리테일은 지난 2017년 8월 ‘유어스’ 스티키몬스터랩 음료로 대만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이후 지속적인 현지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올 연말까지 카카오 스무디, 미니프레첼 등 20종 상품의 추가 수출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매출은 2017년 1억 원에서 지난해 5억 원으로 확대됐고, 올해는 약 20억 원대로 전망되고 있다. 2년 내 목표는 100억 원이다.
동시에 대만 현지의 인기 상품도 도입된다. 10월까지 GS리테일은 스파이시어포왕, 후르츠젤리 2종, KAISI 밀크티 2종 등 총 6종을 수입하기로 했다. 스파이시어포왕은 한국에서 찾아 보기 힘든 빅 사이즈 상품으로, 크기가 20*45CM에 달하는 안주용어포 상품이다. 가격은 2900원이다.
향후, 추가적으로 커피크림 쿠키롤, 캐릭터 상품 등 도입 협의를 통해 그동안 대만 현지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특색 있고 다양한 대만 편의점 상품들을 국내 GS25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대만 테이트사와의 협력을 통해 단순히 상품 교류를 넘어 양사가 보유한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좀더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GS리테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