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주택의 실내디자인 향상을 위해 ‘제1회 배선기구 및 조절기류 디자인 공모’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LH는 배선기구와 조절기류 제품을 종합해 LH형 디자인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중소 자재업체의 상호협력을 통한 동반성장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공모대상은 배선기구(콘센트, 스위치), 홈네트워크, 주택설비, 기타제안 등 세대 내 부착되는 기계·전기 디자인 개발품목 총 11종이다.
공모는 25일 공고를 시작으로 다음 달 7일까지 참가등록, 11월 5일 작품접수, 12월 당선작 시상 및 전시 일정으로 진행된다. 최종 당선작은 구매계약을 체결해 의왕초평지구 내 A-3블록(981세대)에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공모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시범적용 및 개발 완료 후 LH 전체 현장에 확대 적용을 검토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사업자등록, 납품실적 등 공고문에 기재된 요건을 갖춘 업체다. 접수 마감일까지 LH 공동주택 실내디자인과 어울리는 제품을 디자인해 제안서 및 모형패널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평가는 기술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로 이뤄진다. 기술평가 항목 중 고객 평가단을 통한 선호도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기타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또는 전자조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