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쿠킹 앱(사진제공=쿠첸)
쿠첸이 제품에 최적화된 레시피를 제공하는 ‘스마트 쿠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쿠첸 ‘스마트 쿠킹’ 모바일 앱은 제품에 최적화된 레시피 제공, 나만의 레시피 공유, IoT 연동 서비스 등을 주요 기능으로 갖추고 있다.
앱은 ‘와이드 전기레인지’, ‘진공 초고속 블렌더’, ‘듀얼 초고속 블렌더’, ‘인버터 복합레인지’, ‘더 와이드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쿠첸 제품에 딱 맞는 레시피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레시피와 달리 제품의 특성과 기능을 활용한 레시피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레시피 별로 구입해야 할 재료를 체크하는 장보기 메모 기능도 함께 제공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
사용자가 직접 나만의 레시피를 등록할 수도 있어 요리 커뮤니티로의 기능도 갖췄다. 사용자들이 직접 업로드한 레시피가 공유되어 기본적으로 쿠첸에서 제공하는 레시피 외에도 다양한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레시피 업로드 시에 등록한 해시태그를 활용하면 제품, 요리종류, 상황, 나라, 제철음식 등 다양한 분류별로 검색 가능하다.
제품을 관리하고 조작할 수 있는 IoT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를 등록하면 제품 on/off,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사용량 확인, 음량 설정, 언어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조작이 가능한 범위는 제품별로 상이하며 제품에 이상이 생겼을 때 앱을 통해 A/S센터로 전화 연결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