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스 공기청정기 AL315’(사진제공=교원그룹)
교원그룹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가 미세먼지 집진 성능을 강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인 ‘웰스 공기청정기 AL315’를 출시한다.
1일 웰스에 따르면 ‘웰스 공기청정기 AL315’는 고성능 H14 등급 헤파 필터와 미세먼지전용 기능성 필터를 탑재해 미세먼지 집진 효율을 극대화했다. 일반적인 공기청정기 보다 등급이 높은 H14 등급 헤파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 집진 효과를 높였다. H14등급은 병원이나 실험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최상등급으로 0.3μm 이상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7%까지 제거한다.
이 제품은 교원 웰스의 스테디셀러 공기청정기 ‘제트 블루’ 라인업이다. 청정 면적은 51.9m²(약 15.7평)이다. 기존 제트 블루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미세먼지 제거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도 경쟁력을 높였다.
‘웰스 공기청정기 AL315’는 청정 기능뿐 아니라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성능도 탁월하다. ‘미세먼지 센서’는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공기 청정 모드를 작동한다. 내장된 ‘냄새 센서’는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 및 생활가스 농도까지 종합적으로 측정해 공기청정 효율을 높인다. ‘조도 센서’는 실내 밝기를 스스로 감지해 빛이 없으면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꺼지며 저소음 모드로 동작된다. 종합 청정 표시등은 실내 공기 오염도에 따라 4가지 색으로 표현돼 멀리서도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