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줍줍특가, 네티즌 피로도 급상승한 이유
(출처=토스 행운퀴즈 캡처 )
여느 날과 다르지 않은 14일이다. 포털의 급상승 검색어 이야기인데, 오늘 오후 3시가량까지 올라온 홍보성 키워드가 대여섯 개를 훌쩍 넘어선다.
현재(오후 3시 20분 기준)은 ‘하이마트 줍줍특가’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밑으로 ‘염정아 압축크림 대란’ ‘페이코 삼성페이 삼천원’ ‘야나두 직장인장학금’ ‘크리틱 스페셜 세일’ 등이 줄을 잇고 있다.
이전에도 ‘에브리타임 삼삼바’ ‘초록마을’ ‘폭탄머드팩 1+1’ ‘사이다뱅크 인맥적금’ ‘하나카드 안마기 이벤트’ 등이 검색판을 스쳐갔다.
여기에 ‘하이마트 줍줍특가’까지 올라오면서 네티즌의 피로도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정도를 넘은 마케팅은 결국 소비자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했다.
네이버 측은 이 역시 알고리즘에 의해 올라오는 이슈들이기 때문에 어찌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네티즌은 ‘광고성 글’로 분류해 충분히 이를 저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냐고 꾸준히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이를 해결할 낌새는 보이지 않아 네티즌의 불만만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