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이 유럽 시장에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이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베네팔리'와 '플릭사비', '임랄디' 3종은 총 1억8360만 달러(약 220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직전 분기(1억8440만 달러)에 비해서는 0.4% 감소했지만, 지난해 3분기(1억3470만 달러) 36% 증가한 규모다.
3분기 총 누적 매출은 5억4240만 달러(약6503억 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5억4510만 달러(약6536억 원)에 근접했다.
제품별로는 베네팔리가 1억1159만 달러(약 1390억 원), 플릭사비가 1840만 달러(약 220억 원), 임랄디가 4930만 달러(약 591억 원)를 각각 올렸다.
베네팔리는 유럽 주요 5개국(독일·프랑스·영국·이탈리아·스페인)에서 오리지널 의약품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켰다. 플릭사비는 분기별 10% 수준의 매출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임랄디는 11개월 간 누적 매출이 1억4900만 달러(약 1790억 원)에 달하며 시장 점유율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커머셜본부장 박상진 전무는 "지속적인 판매 물량 확대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계절적 요인으로 다소 감소한 매출은 4분기에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바이오젠은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약 18만 명의 환자들에게 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를 처방했다"면서 "바이오시밀러의 치료 혜택을 통해 올해 유럽에서 18억 유로의 헬스케어 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