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가 3분기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GC녹십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3697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GC녹십자는 창립 이래 처음으로 3분기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66억 원, 당기순이익은 224억 원으로 각각 30.6%, 41.7% 대폭 늘었다.
3분기 실적은 주력 사업의 성장과 효율적인 판매관리비 집행을 통해 매출 대비 수익지표가 대폭 호전됐다.
이런 추세는 계열사 실적이 제외된 GC녹십자 개별 기준 실적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매출은 3.9%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34.1% 증가했다. 백신 부문이 28.2%의 높은 내수 성장률을 나타내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자체품목인 독감백신과 ‘헌터라제’ 등이 내수와 수출 모두에서 견조한 실적을 내며 각각 24.4%, 28.6%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연결 대상 계열사도 외형 성장을 이어 갔다. GC녹십자엠에스는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오른 218억 원을 기록했다. 진단 및 혈액투석 사업 분야의 견실한 성장으로 수익성도 개선세를 이어갔다.
GC녹십자랩셀은 검체검진서비스와 임상시험 서비스 등 주력 사업 성장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19.9% 상승한 146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이 기간 연구개발비를 38.1% 늘렸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외형 확대 및 미래 가치 실현을 위한 연구개발비 투자와 함께 원가 절감 등을 통한 수익성 증대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