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호실적을 기록하며 GS리테일의 전체 실적을 끌어올렸다.
GS리테일은 올해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 증가한 2조 3756억 원, 영업이익은 16.7% 성장한 906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11.4% 늘어난 686억 원이었다.
GS리테일의 호실적은 편의점 GS25가 이끌었다. GS25의 3분기 매출액은 3.5% 증가한 1조 8178억 원, 영업이익은 17.6% 늘어난 898억 원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김밥이나 샌드위치 , 즉석식품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 상품의 매출이 늘어나 매출이 성장했다"며 "영업이익 역시 경영주 수익을 우선 고려한 출점, 직영 운영혁신을 통한 손실 개선으로 두 자릿 수 증가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반면 슈퍼마켓 부문은 3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세를 이어갔다. 슈퍼마켓 부문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8% 줄어든 3893억 원, 영업이익은 57.4%나 감소한 24억 원에 그쳤다. 회사 측은 "온라인 채널 강세에 따른 유통채널 경쟁 강화로 기존 점포의 매출이 악화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호텔 사업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7% 성장한 746억 원, 영업이익은 1.7% 늘어난 143억 원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 측은 "객실, 식음 등 매출이 늘었고 투숙률과 식음 원가가 개선돼 실적이 좋았다"고 말했다.
반면 H&B(헬스앤뷰티) 스토어인 랄라블라는 올해 매출이 410억 원, 영업손실은 160억 원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