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거래소가 가업승계 설명회를 개최한다.
18일 한국M&A거래소에 따르면 부산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많은 기업이 M&A(인수합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는 20일 부산기술보증기금에서 ‘M&A 가업승계설명회’를 개최한다.
행사 1부에서는 한국M&A거래소 부산센터 발족식을 선두로 부산지역(부ㆍ울ㆍ경)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M&A특강을 진행한다.
참석자의 M&A상담 등 마인드제고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부산중기청, 기술보증기금 등에서도 이번행사에 참석하여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내용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행사의 하이라이트인 ‘KMX매칭Day’에서는 M&A를 희망하는 기업 중 우량매도기업(이익률 10%이상 기업) 정보를 다수 선별하여 발표한다.
행사 2부에서는 부산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의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해 스마일가업승계본부에서 가업승계설명회를 연다. 가업승계를 위한 상속, 증여세, 가업승계 진행프로세스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부산스마일가업승계센터 출범식을 갖는다. 시작부터 끝나는 시간까지 별도 공간에서는 M&A 및 가업승계상담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창헌 KMX 회장은 “M&A활성화를 촉진하고 행사시간 동안 기업들과 개별 및 비밀 상담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며 “M&A희망자나 가업승계에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중소벤처기업들의 개별상담과 정보획득의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