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황금밥알 200℃ 볶음밥', 국내 냉동밥 시장점유율 1위"

입력 2019-11-27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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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냉동밥 ‘황금밥알 200℃ 볶음밥’이 올해 10월 기준 국내 냉동밥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 ‘황금밥알 200℃ 볶음밥’은 ‘갈릭&새우’와 ‘포크&스크램블’ 2종으로 구성돼 있다. 10월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른 제품은 ‘갈릭&새우’다. ‘포크&스크램블’은 5위를 기록했다.

리서치회사 닐슨에 따르면 국내 냉동밥 시장 규모는 2012년 88억 원으로 100억 원이 채 안 되는 작은 규모였으나 최근 1인 가구 증가, 가정간편식 트렌드와 맞물려 지난해 915억 원까지 성장했다. 6년 만에 10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황금밥알 200℃ 볶음밥’의 판매 속도는 역대 풀무원 냉동밥 중 가장 빠르다. 8월 말 출시해 석 달 만에 130만 봉지를 넘게 판매됐으며, 기존 냉동밥에서 접하기 힘든 불향과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제갈지윤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 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국내 냉동밥 시장은 단순한 형태의 ‘저가형 볶음밥’ 중심으로 형성돼 소비자들은 ‘맛’에 대한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었다”며 “이 점을 설비투자를 통한 ‘혁신 기술’로 보완, 중식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볶음밥을 선보인 결과 소비자 반응이 빠르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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