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판매잔고 현황. (자료제공=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2016년 5월 업계 최초로 출시했으며 출시 이후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 속에서도 꾸준한 수익률로 지속적인 운용잔고 증가 및 정기예금+α의 성과를 실현하고 있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는 ABCP(자산담보부기업어음), CP(기업어음), 전자단기사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편입되는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0(회사채의 경우 A-)으로 제한해 위험을 관리한다.
또한 3개월 및 6개월 단위로 해지 및 재투자할 수 있다. 시장금리 변동성 확대로 채권가격이 변동하더라도 적극적인 듀레이션 조절로 채권가격 변동성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더욱 높은 금리의 신규 발행물에 재투자할 수 있어, 출시 이후 6조 원이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최근 채권 금리 변동성이 확대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안정적 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