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가 인공관절 수술로봇의 해외 첫 판매 소식에 강세다.
28일 오전 9시 46분 현재 큐렉소는 전일 대비 230원(4.97%) 오른 4860원에 거래 중이다.
큐렉소는 이날 베트남 대리점인 IDS Med와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 원’의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납품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티솔루션원은 무릎과 엉덩이의 인공관절 전치환술에 사용되는 로봇이다. 엉덩이 관절 부분은 2014년 FDA 승인을 획득했고, CE 인증도 2015년에 완료했다. 무릎관절부분은 2017년 CE 인증을 받았고 올해 10월에는 이번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으로 이어졌다.
IDS Med는 전 세계 40개국, 350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사 Fung Group 산하 의료 통합 솔루션 공급회사로 중국, 홍콩, 베트남 등 9국가에 지점을 두고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교류가 활발한 베트남, 인도 등에서는 로봇인공관절수술에 대한 관심으로 의료진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며’ “지난 26일에는 베트남 두덕병원(ThuDuc District) 병원장을 포함한 의사 7명과 관계자들이 방문해 제품교육 및 수술참관으로 로봇인공관절수술의 우수성에 감탄하며, 사용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회사는 2017년 미국 투자회사 씽크서지컬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판매권을 확보한 후 해당 지역 판매를 위한 영업망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해외 네트워크 확장에 돌입했다.
현재까지 호주, 일본,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지역과 대리점 계약 체결이 완료됐으며, 이 중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호주는 판매를 위한 자국 인허가도 마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