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가 고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한 수능 국어 영역 기본서 '국어의 기술 0(Zero)'를 개정 출간한다고 3일 밝혔다.
국어의 기술 시리즈는 수능 국어영역을 통합적으로 사고하고 일관된 원리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안내하는 신개념 국어 기본서로 0, 1, 2, 결국은 어휘력, 독해력 강화 도구 3가지 총 5권 구성이다. 최신 수능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해 국어 패턴을 체계화했고 개념 학습 후 문제 풀이를 통해 개념을 유기적으로 정리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어의 기술 0'는 수능 국어영역을 처음 접하는 예비고1 및 고교 1학년, 기초가 부족한 수험생들이 국어 영역의 기초를 체계적으로 다질 수 있는 도서다. 이번 개정을 통해 현재 고교 1학년 학생들이 치르는 2022학년도 수능을 대비해 공통과목인 문학, 독서 선택과목인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를 모두 수록했다. 1일 적정 학습량에 맞춰 30일 동안 1회독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여 예비고부터 국어 영역의 기초를 차근차근 다질 수 있도록 했다.
기출문제 가운데 중요한 문제만 선별해 지문 독해법, 문제 풀이법, 반드시 알아야 하는 국어 기초 개념을 제시해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다. 중학교 3학년 학업성취도평가 문제로 중학교 과정을 복습하고, 고교 2학년 학업성취도평가와 수능 및 모의평가를 통해 고등 국어 내신과 수능까지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중고등콘텐츠 1본부 윤대권 본부장은 “수능에서 국어영역의 변별력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국어 기초를 탄탄히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국어의 기술 0를 개정 출간하게 됐다”며 “고등 국어를 막연히 어려워하는 학생들도 알짜 기출문제로 국어 기초를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어의 기술 시리즈는 180만 부 이상 판매된 수능 국어 영역 베스트셀러로 이해황 저자가 선생님이 직접 강의하듯이 친근하게 개념과 문제를 설명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어의 기술 1, 2 개정판은 12월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