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해 고객가치 지속 발굴할 것"
▲LG전자는 6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에 있는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가전 고객 자문단과 워크숍을 열었다. 사진은 고객 자문단이 LG전자 제품을 관람하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6일 서울 강서구에 있는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가전 고객 자문단과 워크숍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신가전 고객 자문단은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가전을 발굴하기 위해 조성된 모임으로 밀레니얼 세대, 베이비부머 등 40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8월부터는 새로운 가전을 기획하기 위해 매월 예정된 정기모임과 수시모임에 참석했다. 모임에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제품을 구체화하는 과정에도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자문단은 LG전자의 융복합 기술개발 역량과 사업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장을 관람했다.
이어 LG전자 H&A상품기획담당 박희욱 상무 등과 함께 간담회를 하고 신제품 아이디어, 제품 개선 아이디어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LG전자는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 적용 제품 확대, 사용 편의성 강화 등 자문단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제품에 반영할 계획이다.
인공지능쿡은 LG 씽큐(LG ThinQ) 앱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해 고객이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간편식을 자동으로 조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 H&A상품기획담당 박희욱 상무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LG전자 생활가전이 고객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하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