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초 단위 파격특가매장 ‘100초어택’이 100초라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판매 수량 7000개를 넘어섰다.
티몬은 지난 12일 100초어택 상품인 부천 스카이랜드 이용권(수량 무제한, 찜질복 포함)을 기존 판매가보다 75% 할인한 2500원에 선보인 결과 7081매가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측은 “100초어택이 100초라는 짧은 시간에 구매결정을 하고 결제까지 마쳐야 하는 제약이 있지만, ‘인기상품, 최저가, 무료배송’ 이라는 3가지 핵심 혜택으로 상품의 주목도를 높였고 소비자로 하여금 지금 놓치면 후회라는 인식을 갖게끔 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티몬은 초 단시간 특별 매장인 만큼 고객들이 고민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인지도가 높은 상품들을 중심으로 최저가에 선보이고 있다. 또 1개만 구매 하더라도 무료배송으로 배송비 걱정을 덜었으며, 한정판매이지만 최대한 많은 물량을 확보해 보다 큰 혜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고객들은 높은 구매로 화답하고 있다. 10일 100초어택 첫 상품이었던 에어팟 2세대(100개)는 최저가에서 35% 할인한 9만9000원에 선보여 매진됐고, 11일 이디야 아메리카노 이용권도 990원에 69% 할인 판매하며 주목 받았다.
‘100초어택’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매일 오전 9시에 하나의 초특가상품을 100초 동안만 판매하는 업계 최초의 ‘초 단위’ 타임커머스 매장이다. 자정마다 다음날 판매될 상품을 미리 공개하고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주목도 높은 타임매장을 통해 파트너사에게는 단시간내 고매출의 성과를 안길 수 있고, 고객들에게는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