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17일 2021학년도 수능 대비 기출문제집 'N기출'과 '수능주도권'을 출간했다.
N기출은 2021년 수능을 대비해 완전 학습이 가능한 난이도별 기출 문제집이다. 수능주도권은 최적의 우수 기출을 중심으로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풀어볼 수 있다 수험생의 수준과 학습계획에 맞춰 2종 중 1권을 선택하거나 모두 풀어보면 수능에 더 효과적이다.
미래엔이 매년 출간하고 있는 스테디셀러인 N기출은 다양한 문제와 꼼꼼한 해설로 완벽한 수능 대비가 가능해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출문제집이다. 2021학년도 수능 대비 N기출은 과목에 따라 최근 4~7개년 기출문제들을 수록하여 역대 수능 출제 경향을 심도 있게 분석해볼 수 있다. 국어, 수학, 영어 총 세 과목이 출시됐으며, 난이도별, 영역별로 분책해 학생이 자신의 실력이나 학습하고 싶은 영역에 따라 골라서 풀어볼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해설집에서는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을 실어 학생 스스로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단순히 정답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문제 해결에 필요한 개념과 정답과 오답의 근거를 꼼꼼하게 알려줘 학생들이 부족한 부분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다.
미래엔이 새롭게 내놓는 '수능주도권'은 역대 수능·학평·모평 기출 문제를 면밀히 분석하여 출제빈도가 높거나 학생들이 빈번하게 틀리는 중요한 기출 문제들로 선별, 수록해 빠른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수능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능 전 마무리학습을 하며 실전 감각을 키우고 싶거나 방학 중 제한된 시간 안에서 학습내용을 정리하고 싶을 때, 혹은 모의고사 대비용으로 추천하는 기출문제집이다. 우수한 기출 문제를 집중해서 구성한 것과는 달리 해설은 알찬풀이, 다른풀이, 빠른풀이 등 풍부하고 다양하게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정장아 미래엔 교육사업 본부장은 “이번 2021학년도 수능 대비용 기출문제집은 수험생들이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2종으로 출간했다”며 “깊이 있는 학습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N기출'을, 단기간에 효과적인 학습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수능주도권'을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