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역시 설 명절을 앞두고 백화점, 택배 회사 등을 중심으로 아르바이트 채용 움직임이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알바몬은 ‘2020 설날 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운영, 설 연휴 기간 구인구직 수요가 높은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2020 설날 알바 채용관’은 ‘설날’, ‘명절’ 등을 키워드로 명절 성수기를 대비하거나 설 연휴 동안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채용관에서는 △백화점·마트 △판촉도우미 △택배·배달 △매장관리·판매 △생산직 총 5개 업종에서 500여건 이상의 아르바이트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설 명절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수요가 증가하는 대표적인 알바 성수기로 꼽힌다”며 “올해 역시 설 선물 수요 증가를 대비하는 유통업계부터 매장관리, 생산직 부문까지 다양한 업계에서 아르바이트 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알바몬 ‘2020 설날 알바 채용관’은 지역, 성별 등 개인 조건 별 공고 상세 검색을 통해 구직자 개인에게 꼭 맞는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이외 채용관에서 아르바이트 공고 직접 지원과 아르바이트 관련 정보 확인까지 한 번에 진행이 가능하다.
알바몬 ‘2020 설날 알바 채용관은 설 연휴기간이 끝나는 1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본 채용관은 알바몬 PC 홈페이지 및 알바몬 앱 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