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버닝썬' 승리 구속영장 청구
'버닝썬 사건'으로 수사받던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10일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박승대 부장검사)는 지난 8일 승리를 상대로 성폭력처벌법 위반 등 7개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는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부장판사 심리로 13일 열린다.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서 '출입문 고장'으로 열차 지연
10일 오전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전동차 출입문 고장으로 열차가 지연 운행돼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16분께 3호선 경복궁역에서 전동차 출입문 닫힘 불량 문제로 해당 열차에 있는 승객을 모두 하차시키고 해당 열차를 기지로 회송했다.
◇천안 다가구주택 화재로 아버지와 5살 아들 숨져
9일 오후 천안 다가구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아버지와 5살 아들이 숨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 27분께 충남 천안시 동남구 한 다가구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3층에 거주하던 아버지 박모(45) 씨와 5살 아들이 화장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했다. 소방당국은 당시 외출해 있었던 박 씨의 아내 등을 상대로 자세한 화재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2020년 설날 고속버스 특별예매 일정은?
코레일과 SRT의 설 기차표 예매에 실패했다면 서둘러 고속버스 예매를 노리는 것이 좋다. 고속버스 '2020 설 연휴 특별예매'는 지난달 16일 오전 10시부터 고속버스 전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2020 설날 고속버스 예매'는 '고속버스 모바일'앱, 고속버스 통합예매 사이트, 시외버스 통합예매, 출발 터미널 매표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전면개편…연말정산 예상세액도 조회
올해부터는 모바일 홈택스를 통해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조회할 수 있게 된다. 국세청은 언제 어디서나 국세업무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전면 개편해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국세청에 따르면 모바일 홈택스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려받은 자료를 이용해 연말정산 예상세액도 자동 계산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