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목표 수주 25조1000억 원, 매출 17조4000억 원
현대건설이 지난해 매출 17조2998억 원, 신규 수주 24조1000억 원을 달성했다.
현대건설은 2019년 연간 연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17조2998억 원, 영업이익 8821억 원, 당기순이익 5786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5%대로 양호한 흐름을 이어갔다.
특히 수주는 사우디 마잔 프로젝트 (패키지 6&12), 싱가포르 북남 고속도로 N113/N115 공구, 베트남 베가시티 복합개발사업 등 해외 공사와 고속국도 김포-파주 제 2공구, 송도 B2블록 주상복합단지 등 국내 공사를 통해 전년 대비 27.4% 상승한 24조252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연간 수주 목표 24조1000억 원을 초과 달성한 금액이다. 수주잔고도 전년 말 대비 0.9% 증가한 56조3291억 원을 유지하고 있어 약 3.3년치의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하고 있다.
지속적인 재무구조 개선으로 부채비율은 전년 말보다 9.6%포인트 개선된 108.1%, 지불 능력인 유동비율은 전년 말보다 4.1%p 개선된 198.5%를 기록했다. 미청구공사 금액도 꾸준히 감소해 전년 말 대비 3200억 원이 줄어든 2조3597억 원(매출액 대비 약 13%)을 기록했다.
현대건설은 올해에도 설계·수주·수행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수익성 중심의 질적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쿠웨이트 알주르 LNG 터미널 공사, 신규공사인 사우디 마잔 프로젝트 등 해외 대형공사 매출 본격화 및 국내 사업 매출 확대로 지난해보다 0.6% 증가한 17조 4000억 원으로 정했다.
영업이익 또한 매출 성장과 해외부문 수익성 개선을 통해 지난해보다 13% 증가한 1조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수주 목표는 지난해보다 3.5% 증가한 25조1000억 원이다.
현대건설은 이미 이달 중동, 동남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 곳곳에 약 18억 달러(한화 약 2조1000억 원)의 건축 및 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기조를 이어 올해에도 ‘2020 Great Company’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특히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 제공과 기술 경영으로 수행 경쟁력을 강화해 건설업계를 이끄는 글로벌 탑티어 위상을 제고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