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수한 승무원 기내에서 드립 커피 서비스 시행
▲진에어는 5~6일 커피 전문점 폴 바셋과 함께 객실승무원을 위한 커피 클래스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는 5~6일 커피 전문점 폴 바셋과 함께 객실승무원을 위한 커피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폴 바셋의 전문 바리스타 지도하에 사내 모집 공고를 통해 선발된 총 12명의 진에어 객실승무원들이 참여했다.
객실승무원들은 △폴 바셋 바리스타 파우치, 케맥스 등 각종 기구를 이용한 커피 추출법 △커피 및 로스팅 이론 △핸드드립 실습 △산지별 커피 향미 평가 등 바리스타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을 이수한 객실승무원들은 바리스타 지니로서 이벤트 항공편 탑승객 대상으로 커피 퀴즈 등 기내 이벤트를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바리스타 지니가 직접 제조한 진에어X폴 바셋 콜라보레이션 핸드드립 커피 유료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진에어는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자기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고객에게는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