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피자브랜드 ‘미스터피자’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미스터피자는 우수한 메뉴 개발력 및 높은 대중 인지도를 바탕으로 1990년 창립 이래 30여 년간 사랑받아 온 국민 브랜드다. 기존 피자와 달리 기름기가 적은 ‘한국형 피자’를 개발, ‘쉬림프골드’, ‘씨푸드아일랜드’ 피자 등 히트작들을 선보이며 전국 270여개 가족점과 함께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최근에는 매장 매출 독려를 위한 ‘매장 재활성화 프로젝트(SRP; Store Revitalization Project)’를 진행, 전년동기 대비 점포별로 25~50%, 최대 110% 이상 매출 진작 성과를 거두며 또 한번의 재도약을 앞두고 있다. SRP의 주요 전략인 ‘피자뷔페’가 가성비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신규 창업은 물론 업종 변경 창업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신규 창업자에게 입지 분석, 투자 계획 상담 등 점포 개설부터 매장 운영 전략, 오픈 프로모션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개점 후 3주까지 전담 마케팅ㆍ서비스 교육 지원 코치의 집중 관리를 통해 매장이 안착할 수 있게 돕는다. 이와 함께 대형 배달 앱과 제휴해 수수료 부담이 없는 ‘배달용 1인 피자’를 개발하는 등 현 외식 시장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도입,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미스터피자 황응진 개발담당이사는 “급변하는 외식 시장에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오랜 기간 현장 경험을 쌓아온 장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미스터피자는 30여년 간 쌓아온 매장 운영 노하우 및 가맹점 토털 컨설팅 기법을 바탕으로 예비 가족점주들을 위한 최고의 창업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