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큐레이션 부스 통해 고객 체험공간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봄 시즌 테마를 ‘블러섬 가든(Blossom Garden)’으로 정하고 봄맞이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20일부터 '블러섬 가든 (Blossom Garden): 너의 봄에 특별한 향기를 채워봐'라는 디자인 테마를 전 점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2020년 봄 시즌 소식을 시각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아울러 잠실점과 인천터미널점에서는 소공원과 함께 플라워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현대판 앤디워홀’이라고 불리는 비주얼 아티스트 도널드 로버트슨과 처음 호흡을 맞췄는데, 터프하면서 강렬한 터치와 과감한 컬러감을 통해 독특한 스타일의 꽃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유럽 스트리트 감성의 내추럴한 플라워 연출을 통해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에 주안점을 뒀다.
잠실점과 인천터미널점에서 진행하는 팝업스토어 '블러섬 가든'은 롯데백화점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소공원’과의 협업으로 진행한다. 고객들이 단순히 보고 지나가는 공간이 아닌, 꽃과 향수의 향을 직접 맡으며 봄 테마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또 기간별로 시즌 마케팅도 접목해 20일부터 화이트데이인 다음 달 14일까지는 '러블리한 그녀를 위한 화이트데이 선물’ 테마로, 3월 15일부터 식목일인 4월 12일까지는 '미세먼지 타파 반려식물' 테마로 진행된다. 4월과 5월에는 각각 '홈가드닝과 플랜테리어'와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사람에게 선물하세요' 테마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블러섬가든’ 팝업스토어에서는 싱그러운 봄 테마에 걸맞게 다양한 플라워 제품들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직접 고르는 시즌별 ‘독특한 꽃 한 송이’ , 2~3개 소재의 꽃을 매칭한 ‘플라워 센터피스’, 흙이 화분이 되는 ‘테이블 식물’ 등이 있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테넌트MD팀장은 "많은 고객이 봄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본점 코스모너지 광장에 팝업스토어로 운영하게 됐다"며 "롯데백화점에 방문해 다양한 꽃과 반려 식물도 만나고 힐링의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