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일상이 소비자들의 식습관도 변화시켰다.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는 이른바 ‘홈밥(Home+밥)’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즉석밥, 라면 등 간편식 매출이 증가한 데 이어 외식을 꺼리는 분위기로 인해 고기도 집에서 구워먹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 이에 발맞춰 홈플러스는 안심한우 전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홈플러스에서 판매된 구이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신장했다. 설 명절 특수로 구이팬 매출이 높게 나오는 전월 동기와 비교해도 23.6%라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구이팬과 함께 구이요리에 함께 사용하는 휴대용 가스렌지의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해 이 같은 트렌드에 편승했다.
대표 상품으로 △통주물로 튼튼하고 4중 특수 티타코니아 코팅으로 들러붙지 않는 구이요리가 가능한 ‘썬터치 통주물 인덕션용 구이판’을 2만7900원에 △인덕션 겸용 구이판 + 1구 인덕션 구성으로 실내에서도 간편하고 깔끔하게 구이요리를 즐길 수 있는 ‘해피콜 더베스트 IH 그릴팬세트’를 5만9900원에 판매 중이다.
홈플러스는 이처럼 집에서 직접 고기를 구워먹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4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 안심한우 전 품목을 30% 할인 판매한다.
다향 훈제오리 기획팩(국내산, 500g*2입), 정다운 훈제오리 기획팩(국내산, 500g*2입)은 각 9990원에 판매하며, 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뿌리손질 새송이버섯(2봉) △머쉬마루버섯(2봉) △양송이버섯(팩) 등 구이용 버섯 3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각 2490원(정상가 3490원)에 선보인다. 또 청양고추(소/봉), 롱그린고추(봉), 깐마늘(소), 치커리(봉), 적겨자(봉) 등 쌈채소는 1500원에 균일가 판매한다.
이밖에도 홈플러스는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공깃밥’도 간편하게 식탁에 올릴 수 있도록 대량으로 내놓는다. 2월 한달 간 전년 대비 약 46%의 매출신장률을 보일 만큼 많은 고객들이 찾았던 즉석밥은 대규모 물량을 확보해 실속있는 가격에 선보인다.
25일까지 CJ 햇반실속(210g*12입)을 12만 상자 물량으로 마련해 박스당 1만1980원에 판매한다. CJ 햇반 흑미밥(210g*12입)과 CJ 햇반 매일잡곡밥(210g*12입)은 총 8만박스 물량을 마련, 각 1만2980원에 판매한다. 오뚜기 맛있는오뚜기밥(210g*24입)은 오는 11일까지 1만7980원에 선보인다.
박혜영 홈플러스 홈리빙팀 바이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홈밥’ 문화 확산과 함께, 최근 인덕션 사용 증가 트렌드에 맞춰 실내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인덕션 세트와 인덕션 겸용 구이판 신제품을 개발한 것이 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이라면서 “향후 구이판+가스렌지 세트 구성 상품을 기획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