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라면·생수·화장지 등 모바일 생필품 매출 3배 증가
타임커머스 티몬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라면과 세제 등 주요 생필품들이 3배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생활필수템’ 특별 매장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외출을 삼가는 사람이 늘어나며 생필품과 간편식 등을 모바일로 구매하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 실제 티몬에서 지난 2월 한 달간 라면과 세제, 생수 등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주요 생필품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2월 한달 대비 3배 이상 상승했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생활용품 가운데 △세제와 섬유유연제 174%, △비누와 핸드워시 1242%, △화장지가 124% 늘었고, 식품류 중에서도 △라면 575%, △즉석밥 151%, △생수 189% 등 각각 매출이 상승하며 주요 상품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구매가 확대됐다.
이에 따라 티몬은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생활필수템’ 특별 매장을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총 200여개 상품을 선정해 특가 판매한다. 또 하나만 구매 해도 무료배송하여 굳이 불필요한 제품까지 같이 구매해야 하는 고객 부담을 덜었다. 대표적으로 △백산수(1L*12병) 7900원, △ 아기물티슈(100매*10팩) 9900원, △햇반(180g*24개) 2만1900원 등이다.
또 티몬은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단돈 3300원에 국내산 ‘한돈 냉동 삼겹살(500g)을 판매한다. 단, 슈퍼세이브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네이버 검색창에 ‘티몬 삼겹살데이’를 검색 후 나타나는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36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5000명에게 지급한다. 이를 적용하면 3300원에 냉동 삼겹살(500g, 정상가 6900원)을 구매할 수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최근 온라인을 통해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의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조금이나마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가격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