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가 코로나19와 관련한 줄기세포 치료 효과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전 10시 36분 현재 메디포스트는 전일 대비 1100원(5.24%) 오른 2만210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면서 시장에서는 백신 개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각 국가 보건 당국은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줄기세포 치료제가 주요 치료 방법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특히 G7(주요 7개국) 정상들은 16일(현지시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심각한 경제적 충격에 대처하기 위해 충분한 조처를 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각국은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줄기세포 치료제의 경우 중국에서 관련 치료 효과가 발표되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윈난(雲南)성 쿤밍(昆明)에 있는 쿤밍대학의 후민 교수 연구팀은 쿤밍 내 한 병원에서 65세 여성 확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줄기세포 치료 결과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