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오프라인 채널 효율 불확실성 여전 ‘중립’-신영증권

입력 2020-03-18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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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분기별 실적 전망.
신영증권은 18일 토니모리에 대해 오프라인 채널의 효율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높다며 투자의견 ‘중립’과 목표주가 9000원을 유지했다.

신영증권 신수연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2월 국내 주요 채널은 부진한 흐름을 기록하고 있고 로드숍, 유통점, 면세점 등 오프라인 채널의 트래픽 감소에 따른 큰 폭의 역신장이 예상된다”며 “고마진 수출부문의 경우 1분기 미국 향 수출계약이 예정돼 있으며, 중국지역은 손 세정제(핸드젤) 수출로 코로나19 영향을 일정 부분 방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 연구원은 “토니모리는 2020년 제품과 카테고리 다각화를 통한 성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원브랜드숍 효율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수출, 신 채널, 메가코스 등에서 성장을 이어가고자 한다”며 “2019년에는 중국 청도법인 재고 관련 50억~60억 원, 자회사 에이투젠 10억 원, 면세점 재고 관련 20억~30억 원 등 일회성 비용 80억~100억 원 수준을 반영했기 때문에 올해 이익개선 방향성은 유효하다 판단한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로드숍, 유통점 등 오프라인 채널의 효율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높아 토니모리에 대한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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