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회장 "사회 신뢰 얻자" 당부…마스크 기부도
한화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코로나19 확산이라는 국가적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각종 기부와 시설 제공, 확산 방지를 위한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는 김승연 한화 회장이 “기업의 자부심은 단지 매출이나 이익과 같은 숫자만이 아닌 주주와 고객을 비롯한 사회의 신뢰를 얻는데 있다”고 당부한 데 따른 것이다.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지난달 26일 대구, 경북지역에 마스크 15만 장을 기부했다. 이는 의료진과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및 노인, 저소득 가정 등에 우선적으로 전달됐다.
또한, 한화생명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계약자 및 융자대출고객에게 보험료 납입과 대출원리금 상환을 6개월간 유예하고 있다. 또한, 대구∙경북지역 2000명 FP(재무설계사) 가정에 마스크와 생필품 등을 박스로 포장해 응원메시지와 함께 택배로 전달하기도 했다.
아울러 한화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병상이 부족한 상황에 힘을 보태기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연수원을 치료센터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 경증환자의 격리 치료를 위한 생활치료센터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고 정부나 지방자치 기관의 요청에 앞서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경기도와 분당서울대병원의 실사를 거친 끝에 ‘경기도 제1호 생활치료센터’로 선정됐으며 지난 19일부터 의료지원을 시작했다. 비교적 경증 환자들이 격리된 상태에서 의료진들의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치료센터로 사용하고 있으며 총 160실 규모 중 90실을 우선 운영하고 있다.
한화토탈도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억 원 상당의 재난기금을 조성해 방역 및 소독 용품을 서산시에 전달했으며, 한화갤러리아도 중소협력사의 매장 수수료 인하 및 21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 운영 등 상생 협력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