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케이크부터 피카츄 과자 선물세트까지.’
식품ㆍ외식업계가 어린이날을 겨냥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는 펭수 얼굴을 케이크로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케이크 상자 안에는 ‘펭-러뷰’, ‘생일 챙겨’ 등 펭수의 사이다 어록을 담은 스티커를 함께 담았다. 케이크 상자를 펼치면 펭수 미니 등신대나 정리함도 만들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29일까지 해피앱 해피오더를 통해 제품교환권을 구입한 이들을 대상으로 ‘펭수 정품 그립톡’ 또는 ‘펭수 핸디 선풍기’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크라운제과는 가정의 달을 맞아 복고 스타일 책가방 모양으로 재미를 더한 과자 선물세트 3종과 피카츄 백팩 선물세트 2종 등 과자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5월 한 달간 10만 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죠리퐁, 하임, C콘칲 등 6가지 인기과자로 구성된 포켓몬스터 ‘피카츄’ 백팩 선물세트와 4가지 스낵과자를 담은 스낵색 등이 대표 제품이다.
롯데제과도 지난달 출시 1주일 만에 완판됐던 ‘롯데제과X흔한남매 한정판 과자세트’를 티몬, 쿠팡 등 온라인몰에 다시 선보인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한정판 과자세트’는 11번가에 3월 23일부터 판매한 지 1주일 만에 준비된 6000세트가 모두 소진됐다. 이후 소비자들의 재판매 요청에 따라 5000세트를 추가로 생산하고 온라인몰 티몬, 쿠팡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했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한정판 과자세트’에는 ‘칙촉’, ‘청포도캔디’, ‘칸쵸’, ‘치토스’, ‘꼬깔콘’, ‘시리얼’, ‘빼빼로’ 등 인기 제품 7종과 양치컵, L홀더, 스티커, 배지 등 ‘흔한남매’ 캐릭터가 들어간 제품 4종이 함께 담겨 있다. 흔한남매는 초등생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다.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와 베이커리 등을 내놨다.
‘미니마우스 요거베리 생크림’은 디즈니 캐릭터의 클래식 ‘미니 마우스’를 모티프로, 반짝이는 핑크빛 글라사주를 입힌 케이크에 미니 마우스와 머리띠 장식물을 올려 러블리함이 돋보인다.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잼을 더해 상큼한 맛이 케이크 비주얼과 조화를 이룬다.
영화 속 스토리와 콘텐츠를 녹여 메가 히트를 기록한 ‘겨울왕국 2’ 케이크 2탄 ‘엘사 스노우 애플’도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헬로카봇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 케이크와 공룡 케이크인 ‘다이노월드2 티라노의 습격’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간식용으로 즐기는 ‘띠띠뽀 휭거마드레느세트’는 띠띠뽀, 지니, 디젤 등 기차 모양의 패키지에 장난감을 함께 담았고 ‘헬로카봇 초코휭거 마드레느’도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