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산업이 경기 여주시 교동2지구에서 분양할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 아파트 투시도. (자료 제공=함스피알)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엔 지하 1층~지상 27층 높이로 7개 동이 들어선다. 총 605가구로, 전용면적별로 △84㎡형 578가구 △98㎡형 22가구 △136㎡형 5가구가 공급된다. 입주는 2022년 8월 시작한다.
단지는 여주의 신흥 주거 지역으로 떠오르는 여주역세권 교동2지구에 자리 잡고 있다. 도보로 20불 떨어진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7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수서광주선 복선화 사업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 서울 강남권을 오가기도 더 편리해진다.
역세권 개발 사업과 맞물려 근린생활시설도 확충되고 있다. 이마트 여주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여주종합터미널,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이 단지 가까이 있다. 주변 학군으로는 세종초와 그 병설유치원, 세종중이 단지와 나란히 있고 여주고도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다.
금호산업은 단지를 남향 중심으로 배치하고 모든 가구를 4베이 구조(방 네 개를 전면에 배치하는 설계)로 설계했다. 그만큼 채광과 통풍이 좋고 공간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비규제지역인 여주에선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가구당 청약 횟수ㆍ재당첨 횟수 제한이 없고 분양권 전매 제한도 당첨 후 6개월만 지나면 풀린다.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 견본주택은 여주 교동에, 사전 홍보관은 홍문동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