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내 와디즈 통해 '페이스 바이오 가드' 선공개 예정
(사진제공=볼트크리에이션)
볼트크리에이션이 친환경 폴리머 필터를 적용한 호흡기보호 마스크 '페이스 바이오 가드(Face Bio-Guard)'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월 볼트크리에이션은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 에칭 기술을 마스크 필터에 적용하여 천연 폴리에스터(PET)를 활용한 미세먼지ㆍ비말 차단 폴리머 마스크 필터 개발에 성공했다. 이어 페이스 바이오 가드까지 개발을 마쳤다.
회사 측은 금주 내에 와디즈를 통해 마스크를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와디즈 펀딩 중 마스크 착용 샷, 동영상 및 사용 후기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공유한 50명의 서포터를 선정해 페이스 바이오 가드 커플 세트도 증정한다.
볼트크리에이션은 마이크로 에칭(미세구멍 가공) 분야 첨단기술을 보유한 소부장 벤처기업이다. 폴리이미드 필름을 10μm의 크기로 에칭하는데 성공하여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TIPS 및 퍼스트펭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상준 대표는 "향후 필터 미세구멍 크기를 2.5μm 이하로 가공해 미세먼지, 병원균 비말감염 차단뿐만 아니라 최근 계속 이슈가 되고있는 초미세먼지도 차단할 수 있는 필터를 제작할 것"이라며 "이를 마스크 본체에 호환하여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