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ㆍ경북에서 시범 운영한 ‘고객안심가드’도 155개 점포 확대 설치
이마트가 쇼핑카트 손잡이에 ‘항균 필름’을 부착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위생과 안전을 중시하는 문화가 뉴 노멀(New Normal)로 자리 잡자 ‘고객 안심 점포’ 조성에 나서는 것이다.
이마트는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쇼핑카트 손잡이에 ‘항균 필름’을 부착하고 계산대 ‘고객안심가드’ 설치를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는 11일 성수점을 시작으로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158개 점, 10만여 대 쇼핑카트 손잡이에 ‘항균 필름’을 부착한다. 이번에 도입하는 ‘항균 필름’은 바이러스와 세균을 박멸해 교차 감염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
아울러 지난달 대구ㆍ경북지역에 시범 도입했던 ‘고객안심가드’도 지난 5일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155개점으로 확대했다. ‘고객안심가드’는 고객과 직원의 비말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과 직원의 주요 대면 장소인 계산대에 설치한 가로 80㎝, 세로 85㎝ 크기의 아크릴판이다.
이마트가 대구ㆍ경북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고객안심가드’를 통해 고객은 편안한 마음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직원도 안전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아 이번에 대폭 확대했다.
이마트는 안전한 결제환경 구축을 위해 70여 개 점포의 무인계산대 터치스크린 모니터에도 이달 중 항균 필름을 부착할 예정이다.
이처럼 이마트가 쇼핑카트에 ‘항균 필름’을 부착하고 ‘고객안심가드’ 설치를 선도적으로 도입한 배경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고객들이 쇼핑할 때 위생과 안전을 중시하는 ‘위생 쇼핑 문화‘가 뉴 노멀’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 이해주 판매본부장은 “고객과 직원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에 따라 안전하고 위생적인 쇼핑 공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생활방역을 위한 장치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위한 재원은 비용이 아닌 고객을 위한 투자라는 관점에서 최우선으로 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코로나 19 발생 초기부터 카트 소독, 매장 내 손 소독제 비치, 점포 내 승강기 버튼 항균 필름 부착 등을 통해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쇼핑 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