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세차·주차·발렛파킹까지 서비스 확장
SK에너지가 차량관리 각 분야의 선도적인 서비스 업체들과 손을 잡고 모빌리티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관리(Car Careㆍ카 케어) 통합 서비스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SK에너지는 차량관리 플랫폼(카케어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하고 14일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세차 및 발렛파킹 등 전문 서비스 업체 6개사와의 제휴를 맺었다.
이날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셀세모, 갓차, 루페스, 마지막삼십분, 세차왕, 오토스테이 등 세차 및 발렛파킹 사업을 영위하는 차량관리 서비스 업체 대표들이 참여했다.
SK에너지는 현대인들의 일상생활 필수품인 자동차의 관리가 쉽지 않아 고객들의 어려움이 크다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전문 업체들과 협력해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업체들도 성장할 수 있는 윈윈 모델로 이 사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
회사 관계자는 “모바일 대중화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 활성화에 따른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O2O) 시장 규모가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면서 “이번 협약식은 O2O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신뢰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관리 통합서비스를 구축·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 이라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제휴 협약사들과 함께 차량관리 통합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 우선 손세차, 출장세차, 셀프세차, 발렛파킹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향후 신차 중개, 주차, 전기차 충전 등 관련 분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에너지는 차량관리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별 객관적 정보 △예약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편리한 원스탑(One-Stop) 시스템 △통합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한 멤버십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그동안 업체별로 가격, 품질이 다르고 정보도 부족해 직접 찾아 활용하기 어렵고, 서비스 별로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했던 고객들의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SK에너지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빌리티 고객에게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할 것” 이라며 “회사가 추진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T)을 통해 고객가치를 계속 혁신해 나갈 것” 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