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에서 재난지원금으로 구매하는 상품은 어린이 관련 상품, 생필품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재난지원금을 사용하기 시작한 13일부터 17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직전 주 같은 기간보다 어린이 음료 71.5%, 기저귀 54.1%, 완구 24.7, 토이캔디 19.6, 아기물티슈 18.3%로 어린이 관련 상품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어린이 관련 상품과 함께 생필품의 구매도 늘었다. 실제로 생활에 필요한 대표적인 먹거리인 봉지면 16.8%, 가공캔류 10.3%, 김류 10.3% 증가했고, 음식을 조리할 때 사용하는 조미료의 판매율도 16.4% 늘었다.
비식품 중에서는 수건이 25.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고, 속옷, 샴푸, 바디ㆍ핸드워시, 면도용품, 로션, 세제 등이 10% 이상 증가율을 기록했다.
기호상품에 대한 구매도 늘었다. 고가에 속하는 양주가 29.4%로 주류 중 가장 높은 매출 증가를 나타냈고, 이어폰ㆍ에어팟케이스 등 디지털관련 상품 역시 27.3%로 증가했다.
고급아이스크림 역시 19.4%로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6%P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마트24는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자녀와 함께 방문해 먹거리와 완구를 구매하거나 기저귀와 같은 어린이 관련 상품을 구매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생활에 필요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이 사용되는 편의점을 방문해 쇼핑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이 어린이 상품부터 생필품, 기호상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구비하고 있어 재난지원금 사용을 위해 편의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