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이 다음 달 분양하는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서광교 파크 스위첸’ 단지 조감도. (자료 제공=포애드원)
서광교 파크 스위첸은 수원 111-5구역 자리에 짓는 재건축 단지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높이로 9개 동(棟)이 들어선다. 총 1130가구 가운데 374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가구당 전용면적은 52~84㎡다.
서광교 파크 스위첸은 장안구 도심 가운데 자리 잡을 예정이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연암공원, 광교공원, 광교호수공원, 수원컨벤션센터, 수원월드컵경기장 등 생활ㆍ문화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인근 교육 시설로는 우만초와 창용초ㆍ중, 수원외고 등이 학군을 이루고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강남과 잠실, 서울역 등 서울 주요 지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단지 앞을 지난다. 신분당선 연장선과 인덕원~동탄선이 지나는 가칭 '수원월드컵경기장역'도 단지 근처에 들어설 예정이다.
KCC건설은 실수요자를 겨냥해 전용 52㎡형 등 소형 가구를 중심으로 단지를 구성했다. 400만 화소 고화질 CCTV와, 공동 현관문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기능을 갖춘 스마트키를 도입해 주민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KCC건설 측은 “서광교 파크 스위첸은 선호도 높은 소형 위주의 평형 구성에 이미 구축된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 위주로 많은 관심을 보일 것 같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