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금융 IT 전문 회사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 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4개사의 메시지 발송과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이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고도화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구축한다. 메시징 분배 솔루션은 △메시지 발송 장비 별 트래픽 자동 분배 △실시간 장애 감지 및 트래픽 관리 △문자∙Push 메시지 채널별 연동 △통합 통계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별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메시지 채널 자동 발송 등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고객의 메시지 수신 형태를 분석해 수신율이 높은 메시지 채널로 맞춤 발송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향후에는 챗봇(채팅 AI)과 연계해 은행, 카드, 투자, 보험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한 개인화 메시징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