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네이처 사운드 쉬라즈(Nature Sound Shiraz, 이하 네이처 사운드)’가 출시 후 2년도 안 돼 50만 병 판매됐다고 26일 밝혔다.
통상적으로 와인 판매가 연간 10만 병 이상이면 히트상품으로 분류된다. 네이처 사운드는 판매 100일 만에 10만 병을 판매되는 등 지난해 총 26만 병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네이처 사운드’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수입사 하이트진로와 제조사 쏜클락 와이너리와 협업해 2018년 9월 론칭한 와인이다. 네이처 사운드를 제조하는 쏜클락(Thorn-Clarke) 와이너리는 150년간 6대에 걸친 가족 경영으로 이어온 호주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다.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로버트파커는 ‘쏜클락은 호주를 넘어서 가장 가격 대비 좋은 와인을 선보이는 곳’이라며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와이너리로 극찬한 바 있다.
세계적인 와인평론지 와인 스펙테이터 Top100에도 3차례 랭크 된 바 있으며 호주의 대표 와인 평론가 제임스 할리데이는 그의 저서 ‘와인 컴패니언(Wine Companiom)에서 14년 연속(2007~2020) 최고급 등급인 5스타 와이너리(5 Star Winery)로 선정했다. 네이처 사운드는 GS25 등 일부 가정용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프리미엄권역 상무는 “홈술 혼술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품질의 가성비 와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네이처 사운드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갖춘 제품으로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